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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도전 3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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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28분51초

Project 구조 공부

 

- xml 파일 : 벡터 이미지인데 코드로 짤 수 있음

- Ic_launcher.xml = drawable 에 background, foreground 합쳐놓은 것

- ic 부분 파일 : 모두 앱 아이콘 관련

- ic lancher round는 앱 목록에 동그란 아이콘

- #aa000000 헥사코드 : 두개씩 RGB, 맨앞 두개는 알파값

 

value > color.xml

 

- activity main : 화면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곳

- 아래 싸이클에서 보면, 어플 구동에서 가장 주가 되는 activity임

- 여러 activity를 만들고 java폴더에서 그에 따르는 activity실행코드도 만들어서 manifest에 넣어서 실행할 수 있음

 

버튼만들기

- warp_content : 버튼 안 내용에 맞추어 크기 자동 변경되는 명령어

텍스트 에디트 명령어

 

hint 명령어

- res에서 컬러 창에 여러가지 색은 앱을 구동하면 뜨는 주요 컬러들. 구동해보면서 뭐가 뭔지 익히면 됨

어플을 실행하는 부분
android studio lifecycle

 

 

- dp와 px의 차이점 : dp는 해상도에 상관없이 일정한 크기를 가짐 -> 해상도 다른 핸드폰 별로 다 값을 다르게 지정해야함 / 반면 px은 해상도별로 다 다른 크기를 가지기 때문에 이건 잘 사용 안함 (어플이 다양한 해상도 폰에서 모두 동일한 규격을 가져야하기 때문)

 

메인을 서브로 바꿔주면

 

activity_sub를 구동시킨 모습

 

오늘은 일단 어플의 대략적 실행 구조에 대해 이해했다.

천릿길도 한걸음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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