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전

포토샵 독학 12일차

반응형

확실히 뭔가 목표가 없으니 쳐지긴 한다. 그래도 그냥 꾸준히 익숙해 진다는 생각으로 하자.

 

친구 고양이 사진 합성을 도전해봤다.

 

먼저 오브젝트 셀렉션 툴로 대충 형태를 잡은 뒤

배경과 털 색의 차이가 명확한 오른쪽 귀 부분은 기능 이름이 기억이 안나는데 Refine이었나 그걸로 정돈을 했다.

이건 정돈하기 전이다

아래 누끼 딴걸 보면 오른쪽 윤곽은 야무진데 왼쪽은 발로 한 느낌이다. 발로한거 맞다. 유튜브에 저런 털 누끼 따는 영상이 있긴 있는데 30분이 넘어가서 보진 않았다. 내일 보고 연습해봐야지.

아무튼 왼쪽은 Refine 툴로 안된다. 배경이랑 털 색의 구분이 명확치 않아서 뭉개진다. 그래서 그냥 일단 라쏘로 대충 진짜 대충 긁어서 형태만 만들어냈다. 그래도 이제 alt랑 shift로 빼고 더하는 데는 완전히 익숙해졌다.

근데 오브젝트 셀렉션으로는 anti-alias랑 feather 기능은 사용할 수 없는건가? 아무리 찾아도 안보였다. 그냥 일반 선택이랑 라쏘에는 있는데 왜 오브젝트 셀렉션엔 없는거지 나중에 꼭 찾아봐야겠다.

 

아래같은 형상을 만드려고 만든 게 아니라 이것 저것 만지고 페더 찾아보고 단축키 연습하고 하다보니 아래와 같은 막장 사진이 나왔다. 의도하고 만든 거 절대 아님

어떤 영상에서 일러스트에 더 다양한 펜툴 기능이 있다고해서 한번 써봤다. 기능이 더 많아봤자 내가 사용할 수 있는 건 동일한 것 같다. 펜툴도 alt누르고 변형하는 거랑 뭐 점 추가하는 거랑 다양한 기능에 꽤 익숙해졌다.

 

- cmd + Enter : 패스를 선택영역으로 바꾸기

- cmd + J : 선택 영역을 새 레이어로 만들기

- sft + opt + cmd + N : 새 레이어

- cmd + [/] : 레이어 층수 (?) 이동

 

 

아직까지 완벽한 형태를 잡진 못한다.

기능이 정말 진짜 너무 많다...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서 예제같은 것들을 많이 연습해봐야겠다.

반응형